::: swgtf.com :::
   
 
작성일 : 14-01-10 14:03
경기정원문화박람회 12일 수원청소년공원서 개막 - 뉴시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731   추천 : 0  

【수원=뉴시스】김도란 기자 = 2012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12일 경기 수원 인계동 청소년문화공원에서 개막했다. 

박람회에선 '공원, 도시농업을 품다'는 주제로 디자이너가 만든 모델정원 7곳, 조경 관련 기업의 참여정원 4곳, 관련 분야 학생들이 제작한 실험정원 5곳, 공모에서 선발된 시민들이 만든 시민정원 11곳 등 모두 27개의 정원이 전시됐다. 

상명대학교 이행렬 교수는 '곡우정'으로 아파트 숲 속에서 농사를 생각하게 하고, KnL환경스튜디오 김용택 소장은 녹슨 철골로 새장 형상의 길을 내 도시 골목에서 자연을 체험하는 공간을 만들었다. 

서울시립대 정원동아리, 수원농생명과학고 조경반, 농협대 조경가든대학, 스쿨플라워가든학원, 경희대 조경학과 학생들도 개성 있는 정원을 조성했다. 

도시농업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도시농업원에는 주말농장형 생활텃밭, 목재로 제작한 플랜트텃밭, 흙 없이 채소를 재배하는 수경농업, 토끼, 닭, 염소가 뛰노는 작은 가축방목장 등이 꾸며졌다.

또 박람회 행사장 한쪽에서는 조경과 정원 관련 기업이 용품을 전시, 판매한다.

개막식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준비부터 제작까지 시민과 전문가, 기업, 공직자가 협력한 시민참여형으로 완성해 의미가 크다"며 "박람회를 통해 도시의 녹색공간이 확대되고 삶의 질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dorankim@newsis.co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763467>